페북,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온라인 데이팅' 시장 진출 선언


모바일 시장분석 서비스 앱에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데이팅앱 사용자 수는 전년도 같은 달에 비해 5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 25위 중에서 데이팅앱 또는 친구 사귀기앱이 11개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은 현재 성인의 30%가 데이팅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만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성공사례가 입소문을 타고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든을 찾고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호감가는 표정의 사진을 직접 골라주며, 없을 땐 적절한 사진을 구하도록 합니다.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이 인기를 끌면서 이로 인한 문제도 증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만든 마크 주커버그가 하루아침에 백만장자가 된 것처럼 보이나요? 예기치 못한 난관에 부딪쳤을 때 침착하게 대응하고 끈기 있는 태도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을 당부하고 싶습니다.” 도전정신과 끈기 그리고 리더십, 박희은 대표는 천상 창직인이다. 그녀를 선장으로 둔 ‘이음소시어스’ 호가 더 넓은 바다로 나아갈 것을 믿는다. 그러나 심화되는 경쟁 속에서 살아야 하는 현대인에게 운명적 사랑이나 낭만은 사치처럼 느껴진다.


'원더풀 마인드' 콘텐츠는 오직 교육 및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경우든 전문가의 진단, 치료 또는 권고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의문 가는 점이 있다면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앱 또는 웹사이트 데이트를 통해 서로를 알게 되는 동안 종종 발생하는 3가지 상황이 있다. 그건 바로 연락을 끊고 홀연히 사라지는 잠수 이별, 냉각 상태, 그리고 뜨뜻미지근한 상태다.


예를 들어,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틴더나 범블에서 상대방과 어울리지만, 여전히 '거부당하고 있다'고 느낀다. 이는 상대방으로부터 데이트 요청을 거절당할 때 상황은 심각해고, 자존감이 낮아진다. 미국 국립과학원회보에 따르면, 거절의 감정은 신체적 통증과 동일하게 느껴지고, 신체적 부상처럼 해로울 수 있다.


연고링 개발자 박상민씨는 “코로나19로 만남의 기회가 줄어든 가운데, ‘같은 학교에 다닌다’는 안정감이 여성의 참여를 이끌었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학가에 닥친 코로나19의 여파는 대학생의 연애 방식도 바꾸고 있다. 학교에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만나 연애할 기회가 줄어들자 온라인 공간에서 연애 상대를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


대부분의 성소수자들이 쓰기 때문에 상주하는 인원들도 많고 취향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둘다 동성이기에 여성에게만 과금정책이 없는 차별적인 정책또한 당연히 없다. 소개팅앱 '마카롱'을 서비스하는 윌즘은 최근 결제 상품을 개편하고 VIP 제도를 도입했다. 가상 화폐 '마카롱'을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화한 것. 이용자의 프로필을 보고 마음에 드는 상대에게 대화를 걸거나, 이성과 게임을 하려면 마카롱을 구입해야 한다. 기존 유료 서비스는 1만원대 이하였으나 VIP 서비스의 경우 3만~4만원대로 가격이 올라간다.


그리고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정말 상식적으로 이 정도는 지켜야지! 하는 것들에 대한 개인적인 기준을 가지고 그 기준에 대해 No라고 답변하거나 답변을 교묘하게 회피하는 서비스는 사용하지 않는 주체성은 있어야 한다. 당신이 잃을 것이 많거나 평소에 개인정보 보호에 신경을 쓴다면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하라. 선별된 대한민국 상위 8% 매력 남녀들의 소개팅 앱이라는 슬로건으로 명함을 찍어 올려야 하는 등의 꽤 까다로운 직장 인증과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게 단점이지만 그만큼 검증된 상대를 만날 수 있다. ’ 등의 자기자랑을 이끌어 내는 질문에 대한 주관식 응답으로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재미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에 전년 대비 77%의 방문객 증가율을 보였고, 특히 마지막 4분기에만 방문객이 32%나 늘었다. 스피드데이트닷컴도 지난해 10월 하루 평균 온라인 만남이 8만건이었던 것이 최근 들어 60%나 급증한 13만건에 이르렀고, 퍼펙트매치닷컴 역시 지난해 4분기 신규 회원수가 전년 대비 51%나 증가했다. 글로벌 소개팅앱 역시 프리미엄 서비스로 국내 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지난해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에 진출한 '틴더'는 유료 서비스인 '틴더 플러스'를 운영 중이다. 원하는 도시로 위치를 설정해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패스포트' 기능과 매칭 상대로 선택하지 않은 사람을 다시 살펴볼 수 있는 '리와인드' 기능이 포함됐다. 앱을 내려받고 프로필을 입력하면 하루 1~2회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다.


이츄는 지난 달 20일 새로운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런칭했다. 매일 오전 9시마다 이츄만의 매칭 알고리즘으로 찾아낸 소개팅 상대를 한 명씩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소개팅 상대끼리 서로 ‘Yes’를 할 경우 연락처가 공개된다. 지금까지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주는 데 집중했다면 공감소개팅을 통해 보다 적극적인 만남의 계기를 만들어준다는 계획이다.

오피사이트 휴게텔 휴게텔 오피가이드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